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콘베어 체인의 테이크업은 너무 강하지 않게 구동부아래에서 적당한 느슨해짐을 갖게 하는것이 바람직한 사용법입니다.
그러나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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콘베어상에서 위치 결정을 실시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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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역운전이 빈번히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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반송측에서 체인이 반송물에 눌려 멋대로 진행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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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의 경우는 체인의 테이크업에 의해 체인의 느슨해짐을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.
일반적으로는 눈으로 보거나 손의 감촉으로 적당한 장력 상태를 조정해 주시면 충분합니다만 수치의 기준으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.
<계산방법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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체인 질량 |
… |
M(kg/m)×N(조수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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체인에 취부한 슬래트 등 치구의 질량 |
… |
W(kg/m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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반송물 질량 |
… |
m(kg/m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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축간거리 |
… |
C(m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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체인(또는 치구)와 레일의 마찰계수
(체인의 복귀측(하측)) |
… |
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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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력가속도 |
… |
G(=9.80665m/s2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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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전방향 A의 경우(정전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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테이크업 힘 F≧{(M×N+W)×C×μ}×G/1000×2×1.2~1.5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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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전방향 B의 경우(역전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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테이크업 힘 F≧{(M×N+W+m)×C×μ}×G/1000×2×1.2~1.5 |
정역운전이 있는 경우는「회전방향B의 경우(역전)」의 테이크업 힘으로 조정해 주세요.
주의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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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기의 F는 테이크업의 기준입니다. 콘베어어의 가동 상황을 보면서 조정해 주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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테이크업의 힘을 더한 작용 장력이 체인의 최대 허용 장력을 넘지 않게, 혹은 적정한 안전률을 밑돌지 않게 해 주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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체인의 장력을 과하게 하면 마모를 촉진해 수명을 줄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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